1. 목적 가. [학교 특색교육] 학교 특색교육 운영 내실화를 위한 1~2학년군 중심 인성 함양 놀이 수업 강화 나. [2024. 초등 놀이문화 활성화 선도학교]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 놀이 및 신체 활동 강화에 따른 학년별 학생 발달 수준에 적합한 놀이 수업 진행 다. [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체험활동] 학습자 중심의 깊이 있는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한 지역 놀이 전문가를 활용 다양한 놀이 체험 수업 진행 2. 방침 가. 학교 특색교육 구현을 위한 학년별 주제 중심 프로젝트 및 1학년 통합교과와 연계하여 놀이 수업을 진행한다. ? 본 놀이 수업은 학교 특색교육 독서동행 『THE 읽자』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체험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한다. 나. 매주 월요일(1학년)에 학급별 1차시(40분) 놀이 수업을 진행한다. ? 1학년 6개 학급을 2명의 강사가 각각 3차시(1~3교시) 나누어 진행한다. 다. 본 놀이 수업은 2024. 초등 놀이문화 활성화 선도학교 사업(도교육청) 및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체험 할동 지원 사업(본교 자체 사업)과 연계하여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(1년간) 수업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한다. 3. 세부 추진 계획 가. 운영 대상: 1학년 학생 나. 운영 시기: 2024.4. ~ 2024.12. 매주 월요일 다. 운영 장소 (1학기) 다목적실(본관 4층), 표현활동실(별관 2층) (2학기) 정보화실(본관 3층), 표현활동실(별관 2층)
|